본문 바로가기

옛날 글/음식

구워주는 맛있는 돼지고기, 구의 "오늘도 고기"

 삼겹살과 항정살이 먹고 싶어서 가게를 찾던 중, "오늘도 고기"라는 가게가 새로 생긴 것을 보고 가보기로 했다. 원래는 맛있는 돼지고기를 먹고 싶으면 구의역에 있는 "육광"을 종종 갔었는데, 항정살이 땡기기도 했고, 여러 번 다녀본 가게라 다른 가게를 가보고 싶어 이곳을 선택했다. 네이버 예약을 하면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예약을 하고 갔다.

 

 고기를 주문하면 된장찌개와 계란찜 중 하나를 서비스로 주신다. 둘 다 먹고싶어서 다른 하나는 주문했다. 된장찌개는 맨입에 먹기는 좀 매콤했는데, 밥이나 고기, 술이랑 같이 먹기엔 딱 괜찮았다. 계란찜은 평범한 계란찜이었다.

 

 레이저 온도계로 불판 온도를 체크하고 나서 고기를 불판에 얹어주셨다. 삼겹살과 항정살을 각각 1인분씩 시켰을 때 구성이 위와 같다. 메인인 고기만큼이나 주변에 딸려나오는 것들에 눈길이 가는 것이 사람 심리인가 싶다. 콩나물 파채라던지, 고구마라던지, 그런 것을 같이 구워주는게 좋았다.

 

 푸짐하니 다 구운 불판 위를 찍으려니 어중간한 항공샷이 되었다. 고기가 옳지 않을 수는 없는 법이다. 하지만 여기 고기는 특히 더 옳았다. 가게에서 잘 구워주는 고기를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었다. 이번에는 식사때문에 간 거라서 술을 마시지는 않았는데, 나중에 술 한잔 하고싶은 생각도 들었다. 식사 뒤에 주는 볶음밥까지 먹고 나니 포만감이 찾아왔다. 다음에 또 가고싶다. 다만 다음에 간다면 삼겹살 위주로 먹을 것 같다.